하고자 하는 일 인사말 함께하는 사람들 창립선언문 연락처/오시는길 연혁 정관 회계보고

생명평화아시아 인사말

생명평화아시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생명평화아시아는 우리시대의 절실한 과제이자 화두인 생명과 평화의 길을 이웃 아시아 시민들과 손을 잡고 함께 가겠다는 목표를 내걸고 2018년 10월 20일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창립선언문에서 밝혔듯이 저희 ‘생명평화아시아’는 생명과 평화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겠습니다. 그리고 생명과 평화를 억누르거나 짓밟는 일에는 맞서 싸우고 생명과 평화를 키우고 북돋우는 일에는 힘을 보태겠습니다.

생명평화아시아의 앞길에는 여러 가지 장애물들이 버티고 있습니다. 우선 돈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섬기는 온갖 화려한 논리와 지식과 정보들이 우리를 현혹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환경과 생명도 돈으로 환산하고 비교하며 그 손익을 따지고 있습니다. 저희 생명평화아시아는 이런 시도를 단호히 거부하고, 뭇생명은 그 자체로서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진 존재임을 선언합니다.
각종 토목공사와 사업계획, 핵발전소 등은 이런 생명가치의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평화를 지키고 나아가서 종전선언과 한반도 비핵화라는 목표를 위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남북한의 화해와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어떤 명분을 내건 전쟁도 평화보다 우선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안보의 최종 목표는 전쟁이 아니라 평화입니다.
생명평화아시아는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비핵화를 지지하며 이와 관련된 남북협력과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힘을 보태겠습니다. 아울러 궁극적으로는 생명과 평화를 위협하는 핵무기의 폐기와 군비의 축소를 촉구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생명과 평화의 길을 한반도의 밖으로 확장하여 아시아 여러 나라의 시민들과 연대하고자 합니다. 같은 뜻을 가진 이웃들과 힘을 모으고 함께 길을 갈 때 우리의 목표는 더욱 많은 지지와 호응을 얻을 것입니다.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인권과 민주주의를 북돋우고 빈곤과 질병을 퇴치하는 것은 바로 우리 모두가 생명과 평화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형제이자 자매이기 때문입니다.

생명평화아시아는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일과 현장 활동을 조직하고 활동가들을 지원하는 일에 힘을 쏟겠습니다. 앞의 일은 각종 공부모임과 학술토론회, 강연을 통해 이루어지며 궁극적으로 전문적인 연구소의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뒤의 일은 각종 환경운동의 현장 탐방과 지원, 토론회, 대안 제시를 위한 연대와 법적 대응, 입법 지원 등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첫 걸음을 뗀 만큼 아직은 서투르고 미숙한 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곧 사단법인으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생명평화아시아를 대표하여 정지창, 유한목 모심

company01_img01